본문 바로가기
Book

브루투스의 심장 - 히가시노 게이고, 윌라오디오북

by jjvoka 2022. 7. 12.
728x90

 

<브루투스의 심장> - 히가시노 게이고 / #윌라오디오북 / 이상운, 장병관, 김이안 낭독

1989년 작품이라는게 밎어지질 않을 만큼 상당한 완성도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소설은 도서형 추리소설의 수작으로 꼽히고 있다.

즉, 트릭을 독자에게 먼저 알려주고 주인공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서술 방식을 말한다고 한다.

처음알았다.

지금까지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을 나름 꽤나 읽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독서노트를 살펴보니 3월 마력의 태동을 마지막으로 8권 밖에 읽지 못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은 지인의 추천으로 '백조와 박쥐'로 처음 접했었다. 하지만 삼분의 일을 채 읽지 못하고 늘 포기하길 서너번 반복했다. 안되겠다 싶어 그의 초기작으로 눈길을 돌렸고 비교적 쉽게 읽혀지고 재미가 붙으니 포기했던 '백조와 박쥐'를 결국 완독하게 되고 그 스토리 라인에 감탄하지 않을 없었다.

다만,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이라고 다 재밌는건 아니였다. 재미 없는건 참 재미 없고 왠지 공허함 마저 몰려오니 마력의 태동을 마지막으로 사놓은 책조차 봉인에 들어간다.

뭐 요즘 '게임의 이름은 유괴'나 '11문자 살인' 등 새로 업로드된 작품에 잠시 기웃거리며 맛만 보았을 뿐 우리나라 작가님들의 추리소설에 푹 빠져 잠시 잊고 살았다.

'브루투스의 심장은' 특유의 지루함 없이 전체적으로 몰입감과 긴장감이 매우 뛰어나다.

일단 상당히 외설적으로 소설이 시작된다.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중 이런 성적묘사가 있었나?' 할 정도로 전혀 다른 사람의 작품 같은 느낌이랄까.

높은 곳에 오르기 위해선 사람도 죽일 수 있다는 악의 본능을 가진 한 남자와 팜 파탈적 여성의 욕망이 핵심적 주제로 사건의 형성과 고조를 불러온다.

묘한 루즈 함속에 자칫 포기할 즈음 급 반전하는 히가시노 게이고만의 특유의 스타일이 아닌 그 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색다른 스토리 라인이 전반적인 몰입감을 선사해준다. 1989년 작이라기 보단 2019년 작이라 해도 하나 손색 없을 것 같았고 특히 시대의 대표 사물을 묘사하는 평상시 그의 글과 다르게 시대 배경을 가늠할 수 없던 찰라 사업계획서 연도가 나오며 1975년의 시대적 배경이란걸 알게된다.

사건은 여러 사건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어 자칫 추리장르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혼선이 올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살인릴레이라는 독특한 스토리속에 자칫 완전 범죄를 꿈꿨던 스에나가 다쿠야.

개인적으로 그의 초기작을 좀더 많이 접했었기에 작품성이나 스토리라인은 그리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그동안 접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느낌의 히가시노 게이고를 만난 느낌이란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다. 오랜만에 읽어서 그런것 일수도 있겠지만.

블랙쇼맨과 이름없는 마을의 살인에서 느꼈던 재미와 희열은 아닐지라도 최소한 그에 못지않은 구성과 재미는 충분히 가지고 있는 소설임에는 분명하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