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B Life

오르트립 트렁크백 RC 탑락 F8422 (브롬톤 리어백 | 여행을 위한 브롬톤 리어 가방)

by jjvoka 2022. 7. 21.
728x90

오르트립 트렁크백 RC 탑락 F8422 구입 및 사용기

"여행을 위한 브롬톤 리어 가방"

 #브롬톤 #브롬톤리어백 #브롬톤가방 #오르트립
#트렁크백 #RC탑락F8422 #구입사용기


 

내가 브롬톤 C라인을 구입하기 전 유사 브롬톤을 구입하면서도 늘 리어랙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브롬톤의 길죽하게 뻗은 리어랙을 보노라면 저 짐받이에 뭔가 싣고 다닐 수 있겠다는 갈망이랄까.

그렇게 C라인을 들이고 브름핑과 브롬픽을 준비하며 프런트 백만으로 론 더 이상 버티기 힘들다는 걸 느끼게 된다.

프론트와 리어는 각 10kg 미만의 하중을 견딜 수 있다고 하고 캐리어 블록 스티커에도 적재 하중이 10kg임이 표기되어 있다.

브롬픽(브롬톤 + 피크닉)을 위해 '라라라 투어링 백'을 구입하고 이곳에 체어, 테이블, 피크닉 매트, 선풍기, 타프 등을 넣으면 어느새 가방은 배불뚝이가 되어 있고 무게 또한 만만치 않다. 이곳에 물과 보급품마저 넣으려니 이건 한계초 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그러던 중 리어랙에 설치 가능한 백 들을 둘러보니 투어링백을 구입한 라라라컴퍼니의 리어패니어 가방과 오르트립에서 나온 탑락 F8422를 보게 된다.

출처 : 라라라컴퍼니 스토어

 

개인적으로 양 옆면에 달고 다니는건 장거리 여행용에는 어울리나 일반용으로도 병행하기는 애매한 느낌이 있었다.

두번째로는 Nash Rack Bag인데 브롬톤에 원터치로 장착 가능하고 확장형이다 보니 딱 맘에 드는 모델이 보인다.

출처 : 노하우어의 유용한 정보장소 (블로그)

 

출처 : 노하우어의 유용한 정보장소 (블로그)

 

크기도 마음에 들고 양 옆면 확장도 가능하니 내용도에 딱이다 싶었는데 결정적으로 해외배송!! 포기...

그리하여 오르트립 가방으로 다시 정보를 찾아본다.

그러던 중 2020년에 올라온 카페(브롬톤카페) 글이 보인다.

브롬톤카페 - 밤톨 (오르트립 트렁크백으로 교체! 가방간단리뷰~)

 

리뷰 내용을 보다 보니 당시 가방은 지금과 같은 각진 리어랙에는 장착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나 탑락 F8422는 장착이 가능했다.

브롬톤카페 - 밤톨 (오르트립 트렁크백으로 교체! 가방간단리뷰~)

 

이거 다 싶은 느낌이 들고 마침 내가 자주 이용하는 센스네에 물건이 재 입고 되는게 아닌가!!

결론적으로 오르트립 트렁크백으로 선택 !

​하단부를 보니 지금과 사뭇 다르다.

지금은 랙에 걸치는 마운트가 위와 같이 변경되어 브롬톤에도 장착 가능하게 되었다.

​그런데! 요 가방은 브롬톤 전용이 아닌 짐받이가 있는 자전거에 호환되도록 만들어졌기에 브라켓 위치 조정이 필요하다.

뭔가를 사서 처음으로 진지하게 설명서를 정독했다.

가방 안에는 설명서와 위와 같은 종이 체커기와 육각렌치가 들어 있다.

브롬톤 순정 리어랙을 보면 위와 같이 앞과 뒤쪽의 장착 넓이가 다르다.

대략 앞쪽 부분은 145, 뒤쪽 체결 부분은 160 정도로 맞추면 적당해 보였다. 처음엔 저 종이 체커기 사용 방법을 이해하지 못해 한참 헤매었던 것 같다.

여하튼,

앞쪽 145, 뒤쪽 160(MAX)로 맞추면 장착이 가능했다.

육각 볼트를 위아래로 풀러 160까지 늘려 준다. MAX 160까지다. 앞쪽은 145 정도로 맞추면 된다.

가방은 롤탑 방식으로 뒷부분을 접고 위와 같이 벨크로로 접착하는 방식이다.

솔직히 이 부분은 약간 마음에 들지 않는다. 좀 더 견고하게 체결하면 좋을 것 같은데 벨크로라 차후 장기 사용에 따른 기능 저하 발생 시 염려되는 부분이다.

 

용량은 12L라는데 의외로 적어 보였다. 그래도 보냉백 넣고 이것저것 들어가서 보급품 담기에는 적당했다.

리어랙만 달고 다닐 경우 그럭저럭 넣고 다닐 수 있을 것 같다.

가방 끈이 있는데 위와 같이 사이로 빼서 들 수 도 있다. 가방끈이 나풀거리지 않게 위와 같이 정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또 하나는 위와 같이 드는 방법도 있다.

체결은 리어랙 위에 가방을 위치시키고 그대로 내리면 되는 탑락 방식기에 장착에는 큰 어려운 점은 없다.

확실히 리어랙에 가방을 설치하게 되면 킥 스탠드는 꼭 필요할 것 같다.

상단 벨크로 처리가 아쉽지만 전반적으로 튼튼한 재질과 리어랙에 장착 시 흔들 없이 딱 잡아 주어 일단은 만족한다.

다만, 가격이 175,000원이라는 상당한 가격에 고민이 필요하긴 하다.

일단 브롬핑으로 가기 위한 준비는 어느 정도 돼가고 있다.

#브롬톤 #브롬핑

#오르트립 #브롬톤가방 #브롬톤리어랙가방 #브롬톤짐받이 #브롬톤짐받이가방

#트렁크백 #F8422 #브롬톤트렁크백 #브롬톤리어랙백

728x90
728x90

댓글